2019년 산재근로자 직업훈련 교육생 모집

국비(무료)교육

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교육받으실 수 있고 교재 및 교육훈련비 지급을 해드리는 교육과정입니다.

한마디로 “전액 무료”입니다!!!

냉동공조설비관리자 양성 2019년 3월 7일 개강 예정

알찬 교육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선착순 24명 모집이므로 빨리 전화상담 받으세요.

상담전화 : 063-255-0753




1. 산재근로자 대상

산재근로자 직업훈련은 장해판정일로부터 1년 이내 해당하는 장해등급 제1급~제12급 산재장해인을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, 훈련 신청일 현재 장해판정일로부터 1년 이내인 산재장해인을 대상으로 합니다. 요양 중이나 치유 후 장해 제1급~제12급에 해당할 것이라는 의학적 소견이 있다면 요양종결 전이라도 직업훈련지원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 신청 당시 자영업을 포함하여 취업 중이거나, 다른 직업훈련을 받고 있다면 을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2. 산재근로자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

산재근로자 ‘산재근로자 직업훈련지원’은 장해등급이 판정된 날부터 1년 이내에 2회까지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.((단, 장해등급 판정된 날부터 1년이 되는 다음날부터 2년 이내는 예산사업으로 별도 지원받게 됩니다.)) 거주지 인근 공단 지사를 방문하여 재활상담을 거친 후 신청하실 수 있으며, 구직계획 및 직업훈련에 대한 상담을 통해 훈련직종과 훈련기관을 선택하게 됩니다. 이 때 산재근로자는 해당 훈련기관을 직접 알아보고 방문 상담도 받으셔야 합니다.

3. 산재근로자 내용

훈련비용은 1인당 최대 600만원 범위 내에서 훈련기관에 지급되며, 훈련수당은 1일당 최저임금액을 기준으로 훈련기간 및 시간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. (예산사업 대상자는 최저임금액의 50%)을 기준으로 훈련기간과 시간에 따라 훈련생(산재근로자)에게 차등지급됩니다. 단,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따른 휴업급여나 상병보상연금을 받았거나 이미 받은 경우, 구직급여를 받았거나 받은 경우, 취업이나 창업 후에도 직업훈련을 계속 수강하는 경우, 단위기간 출석률이 80% 미만인 경우, 1일 훈련시간이 2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훈련수당 지급이 제한되니 반드시 참고하세요!

4. 산재근로자 훈련직종 및 과정

훈련 지원이 가능한 직종 및 과정은 자격기본법 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자격과 연계되는 직종으로,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(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)이나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인정받은 훈련직종 또는 훈련과정입니다.